본문 바로가기
패키지 박스분석

[패키지 박스분석]아임브이톡스 패치 5매 - 케럿티카, AB, 4원색+별색1도, 무광라미, 부분실크, 형압, 단면접착(결구식, 십자), 투명지

by 서울놈 2020. 3. 14.

흠..마눌님이 온라인 쇼핑으로 이런 걸 구매했네요.

지마켓에서 날아온 브이 톡스, 

뭐야 보톡스 같은 건가?

형압 빵빵한데?라고 생각하며 리뷰를 시작해 봅니다.


출처 캐럿티카 공식사이트 

흠.. 5매에 42,000원이네요 허허

1매에 8,400원? 허허

브이 톡스 원단이 비싼 건가요?

보톡스는 아니었네요 ㅎㅎ

원가의 범인은 브이 톡스인가 봐요. 

혹은 브랜드 값이겠죠.

김희정 배우를 모델로 발탁할 정도니 고급 화장품 이미지 인가 봅니다.

홈케어, 코스테슈티컬, K-뷰티...

고급의 대명사들이죠 ㅋㅋ

화장품(cosmetics)과 의약품(pharmaceutica)이 합쳐져서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인데

여기에 aesthetic까지 합쳐지니 Costheceutical.....

어우 읽기가 힘드네요 ㅠ
신조어는 배우기 너무 힘들어요.

 

 

브이 톡스는 CPNP 등록도 한 제품이네요.

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

화장품 안정성 획득했다.. 뭐 이런 이야기 같아요.

KC인증마크 같은 건가 본데요?


하... 사진이 왜 이렇게 칙칙하게 찍혔지...

이 망할 놈의 똥 손..

지기 구조는 전개도로 보다시피 단면 접착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단면 접착은 바닥 부분을 기준으로 맞뚜껑 형태와 십자(결구식) 형태로 나누는데요

사진과 같은 형태를 십자(결구식)이라고 합니다.

 

종이는 누런 게 로얄 아이보리 같습니다.

평량은 늘 그렇듯이 느낌적인 느낌으로 350g이고요

 

 

박스 측면(폭) 부분은 삼각형 패턴을 깔아주고 제품 이름을 좌 한글 우 영문으로 배치 해 두었네요

박스 뒷면 흰색 표시사항 부분을 둘러싼 쥐색 부분은 별색입니다.

팬톤 웜 그레이처럼 느껴지네요.

메인 컬러인 보라색도 별색입니다.

삼각형 패턴도 웜 그레이를 아미로 깔아 둔 거 같습니다.

ㄷㄷㄷ떨리는 똥 손으로 겨우 망점 나오게 찍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패턴 깔아서 만들면 뭔가 심심하지 않고 보기 좋더라고요.

 

사용방법은 원색으로 표현되어 있네요.

제조자는 퓨어엔텍, 공동연구개발 권상우 필러로 유명한 제테마 입니다.

연꽃뿌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네요.

 

필러 회사인 제테마가 캐럿티카의 모회사인가 보네요.

휴젤 자회사 아크로스는 IPO가 연기되었나 보네요.


후가공은 무광라미네이팅을 하고 부분 실크로 부분 유광 느낌을 주었네요.

거기다가 부분 유광 부분에 형압을 때려서 더욱 도드라지게 했습니다.

종이 뒷면에 보니 형압의 압도 강하게 준 게 느껴집니다.

 

부분 유광 가공은 면적이 클수록 효과가 도드라지죠.

개인적으로는 부분 유광+형압이 주는 입체감이 후가공에서 최고의 가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십자(결구식)로 마무리된 바닥 모습과 뚜껑 모습입니다.

뚜껑 마감은 캐럿티카 로고인 K가 찍혀 있네요.

투명지에 먹 인쇄를 한 마감 라벨입니다.

캐럿티카 옆에 정품 라벨은 홀로그램 라벨이네요.

각도 따라 달라지는 홀로그램 라벨

이건 기계로 붙이는지 손으로 붙이는지 궁금하네요.


마눌님의 말씀으로는 요즘 핫하다고 하네요.
제품 리뷰들 봐도 재구매 의사 있다는 리뷰가 많아요.
비싼만큼 값어치를 하나 봅니다.

댓글